요즘 10번 넘게 직관을 가다보니 여러가지 노래가 귀에 익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도 한화 이글스 투수 교체 혹은 포수 마운드 방문시 나오는 노래를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노래를 들어보던 중 드디어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화 투수 교체, 포수 마운드 방문, 투수코치 마운드 방문 시 나오는 음악은?
정답은 Win Win
한화 야구 직관을 가보셨다면, 투수가 위기에 쳐했을 때 나오는 노래를 아실 것입니다. 가사가 ‘여기서 멈추지 말고 일어나라’ 이런 느낌의 굉장히 빠른 비트의 그 노래 말입니다. ‘일라일라’라는 가사같기도 하고 아무튼 가사가 정말 궁금했습니다. 막상 찾아보니 가사를 틀리게 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곡은 Bros의 윈윈이라는 곡입니다.
24초부터 아! 이노래구나 하실 것 같습니다. 가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멈추지 마라 Win아 Win아
내가 기다려 왔다 忍아 忍아
너를 참으며 지켜본다 忍아 忍아
워워워워워
여기서 멈추지 마라 win아 win아
(win) 내가 기다려 왔다 忍아 忍아
(나) 때론 참으며 지켜본다 忍아 忍아
워워워워워
win와 참을 인으로 라임을 맞춘 것이 돋보이는 가사입니다. 제가 들었던 가사와 약간 달라서 당황하긴 했습니다.
BROS(브로스)에 대해서
브로스는 이상민이 룰라 재결합 앨범을 제작하면서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다양한 가수들이 참여했습니다. 앨범은 1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무대에서의 퍼포먼스가 특징이었습니다.
브로스(Bros)의 “Win Win”은 1999년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이상민이 작사를 맡고, 상마인드라는 작곡팀이 작곡을 맡았습니다. 이 곡은 영화 “록키”의 유명한 주제곡 “Eye of the Tiger”를 샘플링하여 제작된 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에너제틱한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